2019년 1월 30일 수요일

Google adsense, analytics 살리기

2012년

블로그스팟에 첫 블로그 페이지를 만들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도 이때 등록했고

사용량 확인을 위한 구글 애널리스틱

광고를 위한 구글 에드센스도 이때 가입하였다.

이후에 시간이 흘러 흘러 어느 날 부터  블로그에는 광고가 나오지 않았고

작년인가? 국내 유튜버 열풍으로 유튜브가 배가 불렀는지

나같은 비성실(?) 사용자는 크리에이터에서 방출 당하게 되었다

그냥 궁금했고(애널리스트와 에드센스를 공부하려고 시작한게 여기까지 왔다) 

광고도 다는 방법만 알면 됬기에 수익에 신경쓰지 않았다

근데 얼마전 업데이트 메일이 왔길래 에드센스에 들어가 봤더니 18$의 예치금이 있었다.  (100$ 부터 현금으로 지급 받을 수 있다)

경고창에는 PIN 코드 입력을 안해서 광고가 차단 됬단다....

중간에 정책이 바뀌었는데 내가 따라가지 않았거나 10$이상이 되면 PIN 발급이 되는데

그 PIN을 하두 오래 등록을 안해서 해지가 된 것 일 수도 있다

다른건 모르겠고  요즘 하도 비수기라서 에드센스와 애널리스틱을 살려보기로 하고

여기저기 연결을 하고 PIN 재발급 신청도 했다


PIN이 우편으로 오기 전에는 (짧으면 2주 길면 4주 걸린다는데...) 에드센스는 더 해볼께 없고

애널리스틱을 열어보니 몇일 사이에 데이터가 쌓여있었다...

올....내 블로그를 하루에 60명이나 들어온단 말야?  깜놀

인기 있는 글은 JVM관련한 글과 Timeout 그리고 카렌스수리 글이 되시겠다

여기서 Timeout은 내 글이 아니라 전전 회사 동료가 작성한거 올린건데....

매번 술마시면 업데이트 하겠다고 말만 하고 한 5년 되간다 ㅋㅋㅋ

PIN 등록하면 광고 한번 다시 넣어보고 100$ 넘으면 지급 한번 받아봐야겠다


이렇게 또  "내가 구글 에드센스로 돈도 벌어본 사람이야!" 라고 잘 난 척 할 꺼리를 하나 만들어볼까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본 블로그의 댓글은 검토후 등록됩니다.